‘함께라서 행복해요’ 여수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기사입력:2017-07-26 11:50:00
[공유경제신문 박정우기자]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사회적경제 기업들과 시민들이 소통과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시는 오는 29일 이순신광장에서 ‘함께라서 행복한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2017년 여수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사회적기업 육성법’ 제정 10주년을 맞아 열리게 된 이번 행사에는 여수지역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자활기업 등 41개 기업이 참여한다.

시는 시민들과 기업이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3가지 주제의 사회적경제관 부스가 운영된다. ‘홍보전시존’에는 다육식물, 친환경 EM제품, 친환경 과자 등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제품이 전시된다. ‘체험존’에서는 물레체험, 조립퍼즐, 핸드드립커피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다음으로 ‘먹거리존’에서는 사회적경제 기업이 만든 다양한 간식들을 맛볼 수 있다.

기념식은 장준배 여수시 사회적기업협의회장의 사회적기업 추진 경과보고와 유공자에 대한 표창·공로패 수여 등으로 진행된다.

협의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기념식에서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 2개 지역아동센터에 사회공헌성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기념식 후에는 ‘함께라서 행복한 사회적경제 활짝 피어라’라는 희망메시지를 전달하는 사회적경제 10주년 퍼포먼스와 TV 예능프로 ‘복면가왕’ 형식으로 진행되는 ‘복면가요제’가 이어진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10주년을 맞아 개최돼 더욱 뜻 깊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가치를 중심으로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