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사회적 경제 장터 한마당’ 개최

기사입력:2017-07-25 11:56:00
중랑구, ‘사회적 경제 장터 한마당’ 개최
[공유경제신문 박정우기자] 서울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지난 21일 면목역 광장에서 ‘중랑 사회적 경제 장터 한마당’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장터에는 사회적 기업, 마을 기업, 협동조합, 소상공인 등 10여개의 기업이 참여해 각종 음료와 먹거리는 물론 액세서리, 의류, 천연비누 등 다양한 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사회적경제의 개념과 설립, 지원절차 등을 안내하기 위한 사회적 경제기업 상담 및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풍선아트와 캐리커처 등 이벤트 부스를 설치해 흥겨운 장터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구는 매년 ‘서울장미축제’ 기간에 사회적 경제 장터를 진행해오고 있으며, 앞으로 사회적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장터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장터가 지역주민들에게 사회적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알리고,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확산하는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경제에 대한 행정지원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사회적 경제 기업의 판로를 확보하고 지역에서 생산되는 품질 좋은 제품을 주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한 장터를 정기적으로 마련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보호에 힘쓰고 있다.

박정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