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박정우 기자] 교육 콘텐츠 대표기업 스터디맥스 스피킹맥스가 tvN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2’ 인기에 힘입어 실적 상승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스피킹맥스는 ‘윤식당2’ 내용에 착안하여 총 45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신규 학습코스 ‘윤식당편’을 선보였다. ‘윤식당2’는 스페인 가라치코 마을에서 작은 한식당을 운영하는 과정을 담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으로 지난 12일 방송된 2화가 시청률 14.8%를 돌파해 tvN 예능 역사상 최고 시청률을 달성하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윤식당2’의 폭발적 인기에 힘입어 스피킹맥스의 실적 또한 동반 상승하고 있다. 신규 학습코스 ‘윤식당편’ 출시 전과 대비해 첫 방송 이후 사이트 회원가입자수가 10배 이상 증가한 것은 물론, 방문자수도 10배나 상승했다. 또한 앱 다운로드수가 100만건을 돌파했으며 앱을 통한 결제 건수도 5배 이상 증가하는 등 높은 인기를 체감하고 있다.
신규 학습코스인 ‘윤식당편’은 지난 ‘윤식당1’에 출연한 스피킹맥스의 모델인 이서진이 원어민과 자유롭게 대화하는 모습을 보며, 윤식당 속 원어민 영어표현을 궁금해하는 시청자들의 관심과 요청으로 제작하게 되었다. 학습자들은 ‘윤식당편’을 통해 마치 윤식당 속 출연진이 된 것처럼 흥미로운 상황 속에서 원어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영어표현을 학습할 수 있다. 무엇보다 실제 TV 프로그램인 ‘윤식당2’ 속 상황들을 ‘윤식당편’에 그대로 반영해 학습의 흥미와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스터디맥스 심여린 대표는 “’윤식당2’가 단 2회 만에 tvN 예능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스피킹맥스 ‘윤식당편’에 대한 관심도 크게 상승하고 있다”며 “’윤식당2’ 효과와 더불어 실생활에서 직접 쓸 수 있는 ‘실전 영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영어회화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스피킹맥스의 입지가 더욱 공고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정우 기자 news@seconomy.kr
‘윤식당2’ 효과로 스피킹맥스 가입자 수 10배 증가
기사입력:2018-01-16 09:21:21
공유경제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news@seconomy.kr
공유 포커스
사회적기업
공익재단
CSR
이슈
-
통계 작성 이후 처음... "일·가정 균형이 일 보다 더...
-
늙어가는 한국, 10년 뒤 서울 가구수 감소... 65세 이...
-
갈수록 더 심해지는 구직... 구직자 절반 이상 "두려움...
-
한국 청년실업자 10년간 28.3% 증가... OECD 36개국 중...
-
[설문] 연령 낮을수록 자살을 '본인의 선택의 문제'라...
-
서울 시내버스회사, 처·자녀 등 친인척 임원으로 앉혀...
-
한국 남성암 4위 전립선암, 40대 이상 남성 10명 중 8...
-
국민 10명 중 7명, "친일이 애국" 문체부 고위공무원 ...
-
살림살이 좀 나아질까요?... '60대이상 남성' 가장 비...
-
치사율 40~60%, 첫 사망자 발생한 '비브리오 패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