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화예술회관, 사회적기업협의회와 업무협약

기사입력:2018-01-18 09:26:29
경남문화예술회관, 사회적기업협의회와 업무협약
[공유경제신문 김민지기자]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관장 유병홍, 이하 경남문화예술회관)과 경상남도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정철효, 이하 경남사회적기업협의회)는 지난 17일 경남문화예술회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경남문화예술회관과 경남사회적기업협의회는 경상남도 문화복지 및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유기적 후원 체계를 구축하고, 경상남도 사회적 기업 활성화 및 공동 번영을 도모하는 데 뜻을 모았다.

유병홍 경남문화예술회관장은 “지난해 기업과 학교,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문화예술회관과 협약을 진행했다”며 “특히 많은 기업체에서 문화예술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만큼 2018년 첫 포문을 경남사회적기업협의회와 함께 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다방면에서 지속적인 협업을 진행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철효 경남사회적기업협의회장은 “올해 첫 협약을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 기업과 문화예술 분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 연대 강화 및 내부 활성화의 디딤돌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남문화예술회관은 도민의 문화 복지 실현과 문화 예술 향유를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경남사회적기업협의회는 사회적 기업들과 함께 소통하고 내부 활성화와 매출 확대를 통한 일자리 구축 및 지역 연대 강화를 위해 지난 2010년 설립됐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