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인포메이션, 세계의 이동 로봇 시장 보고서 제공

지능형 자동화 분야 전문 영국의 리서치사 ‘Interact Analysis’와 파트너십 체결 기사입력:2018-10-08 17:45:00
AGV & AMR Revenues by Quarter
AGV & AMR Revenues by Quarter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글로벌인포메이션은 영국의 시장조사 전문회사인 ‘Interact Analysis’와 파트너십을 공식 체결하고 지능형 자동화(Intelligent Automation) 관련의 다양한 최신 시장정보(시장보고서)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글로벌인포메이션은 Interact Analysis가 발행한 ‘세계의 이동 로봇 시장(2018년)’ 보고서를 소개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무인운반차(AGV)와 자율이동로봇(AMR) 전세계 매출 시장규모는 2018년 상반기에 전년동기와 비교하여 22.2% 증가하여 6억5600만달러에 달한다.

제조 현장 및 창고 환경에서 비용 삭감·인원 부족에 대응하기 위해 자동화 기술의 이용이 확대되고 있으며, 이는 향후 이동 로봇 시장의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E-Commerce의 지속적 성장 및 보다 신속한 저가 배송 시스템을 요구하는 소비자의 요청에 의해 물류 업계는 급속히 변화하고 있으며, 이 점도 이동 로봇의 수요 확대로 연결되고 있다.

보고서에서는 세계 모바일 로봇(Mobile Market) 시장에 대해 분석했으며, 주요 동향 및 과제, 전체 시장 규모의 동향과 전망(향후 5년간), 제품 종류별(AGV/AMR) 및 산업별·유통 경로별·유도 방식별·폼 팩터별·기능별·최종사용자별·국가별 상세동향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보고서는 110페이지 분량의 PDF파일로 되어 있으며, 전망과 시장점유율에 대한 64개의 엑셀 테이블이 포함되어 있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