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정시모집 대비 입시설명회 개최

기사입력:2018-12-05 10:33:37
[공유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13일, 18일 이틀동안 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3학년 학생과 학부모, 고교 3학년 교사 등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지원전략 수립을 위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13일 오후 3시에는 고교 3학년 담임교사와 진학담당교사를 대상으로, 18일 오후 7시에는 고3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각각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서울지역 주요대학과 부산지역 대학을 중심으로 상세한 정시전형 정보를 제공한다. 이날 부산진학지원단 소속의 입시전문가인 고등학교 현직교사들이 강사로 나서 실전 위주의 입시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13일에는 교사들에게 수능성적 분석 자료를 토대로 만든 정시모집 상담참고 프로그램 활용법도 함께 안내한다. 3학년 학생과 학부모들은 이날 설명회를 통해 정시모집 지원전략 수립에 대한 마무리 지도 및 조언도 받을 수 있다.

이수한 부산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이 설명회는 어려워진 수능으로 혼란스러워하는 고3 학생과 학부모, 고교 3학년 교사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한다”며 “정시지원에 대한 구체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므로 참가자들은 정시모집 준비전략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차미혜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