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울·지방 공무원 시험] 내년 같은 날 치른다...부천중동 리딩뱅크 독서실, 파격 할인 단행

기사입력:2018-12-06 15:50:34
부천중동 리딩뱅크 독서실 실내 모습
부천중동 리딩뱅크 독서실 실내 모습
- 서울과 지방 공무원 시험 같은 날 시행

- 9급 6월 15일, 7급 10월 12일

내년도 공무원 시험 일정이 발표됐다.

행정안전부는 6일 지방공무원시험은 서울시를 포함한 전국 17개 시·도가 9급은 6월 15일에 7급은 10월 12일에 치른다고 밝혔다.

정부는 2019년도 지방공무원 공개경쟁 신규임용 필기시험 일정을 예년과 다르게 서울과 지방공무원이 같은날 치르게 정했다.

이는 중복응시에 따른 사회적 비용을 줄이기 위함이라고 정부는 밝혔다.

정부는 "시험 일정은 응시원서 접수 시작일의 90일 전까지 공고하게 돼 있지만, 수험생들의 편의를 위해 예정보다 일찍 시험 날짜를 안내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시험 날짜가 정해짐에 따라 이제 9급 시험 날짜는 6개월 안으로 접어들었다.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6개월 밖에 남지 않았다.

올해 겨울 공무원 시험 학원가와 독서실에는 내년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로 가득찰 것으로 보인다.

부천지역 역시 공무원 시험 열기가 뜨겁다.

부천 신중동역 인근에 위치한 부천중동 리딩뱅크 독서실도 이런 열기에 힘입어 파격 할인가로 수험생의 어께를 가볍게 해 줄 계획이다.

이번 겨울 시즌 동안 좌석크기와 등록월수에 따라 정상가의 최대 8만원까지 할인할 방침이다.

부천중동 리딩뱅크 독서실은 전 좌석이 1인용 캡슐 스타일의 프리미엄 독서실로 편백나무와 산소발생기 그리고 세스코 관리를 통해 최적인 공부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부천중동 리딩뱅크 독서실 실장은 "우리 독서실은 인근 지역에서 최고의 시설과 정숙성 등으로 유명하다"며 "지금까지 수많은 공무원 시험 합격생을 배출한 공무원 시험 명당"이라고 말했다.

디지털 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