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학습, 도서 기부 캠페인 '미라클릭' 진행

기사입력:2019-01-03 14:56:55
center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교원그룹의 학습지 구몬학습은 크리에이터 승헌쓰(본명 백승헌)와 따뜻한 나눔을 위한 '미라클릭'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미라클릭 캠페인은 구몬학습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를 클릭해 나눔의 기적이 만들어진다는 의미로 '미라클릭'(미라클+클릭)으로 이름 지어졌다.

크리에이터 승헌쓰가 출연한 외국어CM송 뮤직비디오를 보고 '좋아요'를 누르면, 클릭수에 따라 전국 미혼모 보호시설에 책이 기부된다.

구몬학습은 오는 7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2주간 집계 된 클릭수 5개당 1권의 도서가 기부된다. 목표 권 수는 5000권이며 크리에이터 승헌쓰는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해 출연료를 전액 기부하기로 했다.

이번 캠페인는 새로운 기부문화인 '퍼네이션'의 일환이다. 퍼네이션은 'Fun'(재미)과 'Donation'(기부)의 합성어다. 기부 방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나타난 트렌드로, 콘텐츠 소비를 기부 참여로 연결하는 점이 특징이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크리에이터와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이 사회에 도움을 주는 방법을 고민하며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함께 즐겁고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승헌쓰는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 30만여명을 보유한 크리에이터로, '컴온'을 '구몬'으로 변형해 말하면서 '구몬요정'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