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특수학급 미설치 업무 담당교사 연수 실시

기사입력:2019-03-18 15:56:01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특수학급 미설치 업무 담당교사 연수 실시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유초등교육과에서는 2019학년도 대전서부특수교육 운영 안내를 위한 특수학급 미설치 업무 담당교사 연수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협의회실에서 서부지역 유·초·중학교 특수학급 미설치교에 배치된 특수교육 업무 담당교사 총 40명이 참여한 이날 협의회는 서부특수교육 운영 안내와 개별화교육지원팀 운영과 계획수립, 특수교육대상자 관련시버스 지원, 통합교육지원을 위한 총체적인 업무를 안내하고 공유했다.

업무협의회에서는 장애유형 및 정도를 고려한 맞춤형 교육지원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자아실현과 사회통합에 기여한다는 기본방향을 이해하고 특수교육지원 내실화와 장애공감 문화 확산 및 지원체제 구축, 통합교육지원, 균등하고 공정한 교육기회 보장, 성공적 사회통합 역량 강화를 위한 중점 추진 방향에 따른 다양한 교육지원 및 관련서비스 등의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가 이뤄졌다.

또한 일대일 맞춤형 지원을 위한 통합교육지원팀을 구성 하여 현장에서의 필요와 어려움을 이해하고 특수교육 지원을 학대하기 위해 발휘하기 상시지원을 추진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윤창호 유초등교육과장은 “특수학급 미설치교 업무 담당교사 연수를 통해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보다 행복하고 내실화 있는 특수교육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고 원활한 업무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