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시각장애인 오디오북 '마음으로 듣는 소리' 목소리 재능기부자 모집

기사입력:2019-08-07 10:25:10
[공유경제신문 김지은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창용)는 7일부터 30일까지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캠코 시각장애인 오디오북 시즌 6 - 마음으로 듣는 소리' 제작을 위한 목소리 재능기부자 8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캠코 시각장애인 오디오북’은 지식․문화의 사각지대에 있는 시각장애인에게 목소리를 통해 경제․인문 지식을 함께 나누기 위하여 지난 2014년부터 시작했으며, 그간 경제․법률도서를 비롯해 위인전․과학만화까지 다양한 장르의 도서 총 265권의 오디오북을 제작․배포했다.

캠코는 특히 지난 2016년부터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캠코 임직원 외에 일반국민도 목소리 재능기부자로 참여하는 국민참여형 사회공헌활동으로 확대․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70명 공개모집에 약 6,800여명이 신청하여 100: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국민들의 참여 열기가 뜨거웠으며, 캠코는 이러한 분위기를 반영해 올해에는 더 많은 국민들이 나눔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재능기부자 모집인원을 70명에서 80명으로 확대했다.

오디오북 제작을 위한 목소리 재능기부는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포털사이트 네이버 해피빈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접수하면 된다.

캠코는 성별․연령별 신청인원에 비례하여 온라인 자동 추첨을 통해 모집인원의 3배수인 240명을 우선 선발한 후 온라인 낭독심사를 통해 최종 80명을 확정할 예정이며, 최종 발표는 9월 10일에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일반국민 80명과 캠코 임직원 60명 등 총 140명은 전문성우로부터 낭독특강을 받은 후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약 3개월간 서울과 부산에서 오디오북 녹음에 참여하게 된다.

금번 ‘캠코 시각장애인 오디오북 시즌 6’를 통해 제작될 도서는 시각장애인들의 수요를 반영해 그간 오디오북으로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단편도서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할 예정이며, 내년 6월경 제작을 완료해 시각장애인 전용 웹사이트에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다.

'캠코 시각장애인 오디오북 시즌 6 - 마음으로 듣는 소리'의 목소리 기부를 위한 자세한 사항은 캠코 홈페이지와 포털사이트 네이버 해피빈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은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