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학부, 교육부 라이프사업 2020학년 신입생 수시모집 실시

기사입력:2019-08-28 10:52:36
한라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학부, 교육부 라이프사업 2020학년 신입생 수시모집 실시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교육부 라이프사업 대학으로 선정된 한라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학부는 2020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을 9월 6일부터 5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부 라이프사업은 성인학습자 친화적인 새로운 대학 체제를 구축해 학문적 소양과 사회가 요구하는 직업역량을 갖춘 전문인 육성을 위한 교육부의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사업)'이며 성인학습자에게 사회맞춤형 고등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정규 4년제 단과대학이다.

평생학습자 전형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인 자 또는 법령에 따라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로서 만 30세 이상인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특성화고졸 재직자 전형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구 실업계고) 등을 졸업하고 산업체에서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 (군 의무 복무 경력은 재직기간에 포함됨)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학과는 미래라이프융합학부(스포츠, 예술융합전공)로 2020학년도 수시 모집인원은 총 30명이다.

해당 특별전형은 사회가 필요로 하는 융합적 학문 교육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대학평생교육 활성화 사업이며 대학 내 평생교육체제 설립 및 활성화를 통해 성인학습자를 위한 학과 및 교육과정 개편 등 대학의 체제를 전환을 위해 추진되었다.

한라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학부 스포츠문화예술융합전공에서는 학령기 재학생 위주의 대학 시스템이 아닌 성인학습자를 위한 맞춤형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학생들 스스로가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20대에 경험하지 못했던 대학생활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주간/야간 또는 주말을 이용하여 커리큘럼이 짜일 예정이다.

이번 한라대학교의 수시 모집기간은 2019. 9. 6(금) ~ 9. 10(화)까지이며 합격자발표는 2019. 11. 7(목)이다. 한라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학부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와 입학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