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교육부 라이프사업으로 수능 없는 입학전형 수시모집

기사입력:2019-09-04 10:00:19
아주대학교, 교육부 라이프사업으로 수능 없는 입학전형 수시모집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아주대학교는 교육부 라이프사업 특별전형으로 대학입학의 필수 조건인 수능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대학 및 학과 특성에 따라 서류•면접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 졸업 후 산업체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아주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와 융합시스템공학과에서는 2020년 신입학생을 각 53명 총 106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라이프사업이란 선취업 후진학의 활성화를 위해 교육부가 지원하는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을 근간으로 학령기 학생중심의 고등교육 체제를 성인학습자 친화적 학사체제로 전환하도록 지원하여 선취업 후진학을 활성화하고, 성인학습자의 고등교육 기회를 확대할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아주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의 경우 1987년 설립된 아주대 경영 대학은 국내 최초로 영어강의, 해외 복수학위 등을 도입하는 등 국내 경영학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한 만큼 차별화된 교육을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융합시스템공학과는 IT 융합, 기술경영, 정보, 제조·생산, Human Factor ·조직 등 전문 기술 분야 지식 심화 및 확대할 예정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아주대학교는 2020학년도 입시일정에 따라 9월 6일부터 9월 10일까지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서류와 면접을 통해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등을 평가해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입학조건은 아주대학교 홈페이지나 학교 입학상담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