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맛집 ‘인기명’, 방송 소개된 이색 보양식 ‘조갈찜’ 맛보려 예약 문의 활발

기사입력:2019-10-02 10:00:31
용인 맛집 ‘인기명’, 방송 소개된 이색 보양식 ‘조갈찜’ 맛보려 예약 문의 활발
[공유경제신문 임재영 기자] 무더위가 지나고 선선한 가을이 다가오면서 한껏 낮아진 기온에 체력을 보충하기 위한 가을 보양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각종 TV 프로그램 및 SNS에서 이색 보양식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용인 맛집 '인기명'이 남녀노소 호불호없이 즐길 수 있는 '조갈찜'으로 문전성시를 이루며 인기몰이 중이다.

수지구청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은 조개찜과 갈비찜이 동시에 제공되는 메뉴로, 뜨거운 국물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쌀쌀한 가을에 제격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용인 가볼만한곳 인기명은 SBS Plus '외식하는 날', KBS 2TV '생생정보'을 비롯해 최근 SBS '런닝맨'까지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방영된 바 있으며, SNS에서도 용인 보정동 맛집으로 호평 가득한 후기와 함께 연일 업로드 되고 있다.

조갈찜은 특수 제작한 커다란 철판에 조개찜과 갈비찜이 함께 제공되어 용인 조개찜 및 용인 해물찜 맛집을 찾는 이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조갈찜의 조개찜에는 보양식의 인기 메뉴로 꼽히는 전복부터 문어, 낙지, 오징어, 가리비 등의 해산물이 푸짐하게 제공되고, 갈비찜에는 성인 주먹만한 크기의 소갈빗대를 필두로 넓적 당면, 어묵 꼬치, 떡 등이 어우러져 다채로운 맛을 선사한다.

조갈찜은 해산물과 육류를 모두 즐길 수 있어 호불호 적은 보양식으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며, 남녀노소 입맛을 사로잡아 용인 가족외식 및 용인 회식장소로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육수로는 당귀, 천궁 등 10여 가지 이상의 한약재를 넣고 푹 끓여낸 한방 육수를 사용해 깊고 진한 맛을 자아내며, 고추와 파 뿌리 등을 더해 만든 빨간 육수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용인 수지 맛집 인기명에는 수족관에서 갓 꺼낸 랍스터 한 마리가 조갈찜 위에 통째로 올라간 '랍스터 조갈찜', 소고기 샤브샤브와 갈비찜이 함께 제공되는 '샤갈찜', 갈비찜에 전복이 푸짐하게 들어간 '전복공룡뼈찜'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갈비찜, 조개찜 특성상 손질이 까다로울 수 있어 인기명에서는 직원이 모든 메뉴를 손질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누구나 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메인 메뉴를 충분히 즐긴 후에는 칼국수, 볶음밥, 죽 등의 사리를 추가하여 든든한 마무리가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조개찜과 갈비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조갈찜이 각종 TV 프로그램과 SNS에서 이색 보양식으로 인기를 끌면서 용인 맛집을 찾는 분들의 발길이 인기명으로 향하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용인 가족식사 및 모임장소로 제격이라는 평을 받고 있으며, 식사와 술을 겸할 수 있어 회식장소로도 예약이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며 “보정동 카페골목 맛집으로 찾아주심에 감사드리며, 누구나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맛과 서비스에서 최선을 다하는 인기명이 되겠다."고 전했다.

임재영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