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중소기업 보호를 위한 '기업민원 보호헌장' 제정

기사입력:2019-10-02 10:06:28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한국전력공사(대표이사 사장 김종갑)는 지난 1일, 중소기업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업민원 보호헌장'을 제정해 공포했다고 2일 밝혔다.

기업민원 보호헌장은 ▲기업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의 제도개선 ▲규제개선, 불편사항 등을 제기한 기업에 대한 불이익, 차별 금지 ▲불이익을 받은 경우 신속한 조치 및 재발 방지 ▲규제, 제도 수립과정에서 고객의견 적극반영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중립적인 외부기관인 중소기업 옴부즈만을 통해 규제개선 건의 등을 제기할 수 있다.

한전 관계자는 "향후 불합리한 규제 개선은 물론 기업고객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등 기업민원 보호헌장 실천에 적극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 한국전력공사 기업민원 보호 헌장

우리 한국전력공사 전 임직원은 기업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민원대응과 서비스를 제공하고「공사․기업 간 소통신뢰 민원행정」을 실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기업고객에게 약속 드립니다.

▲우리는 기업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 제도나 관행을 수시로 정비ㆍ개선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규제개선, 애로제기 등에 관하여 의견을 제출한 기업 고객에 대하여, 어떠한 불이익을 주거나 차별을 하지 않겠습니다.

▲우리는 기업고객께서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은 경우, 이를 조사 하여 적절한 조치를 신속히 취할 것이며, 그러한 잘못이 재발되지 않도록 무관용 정책을 실시하겠습니다.

▲우리는 규제, 제도, 정책을 수립, 이행하는 전 과정에서 기업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기업고객께서 신뢰할 수 있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기업고객으로부터 부당하다고 지적된 사항에 대해, 외부전문가가 참여한 공정한 검토과정을 거쳐 처리하겠습니다.

이경호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