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히 날씨가 건조해지면 피지선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해 피부가 급격하게 건조해지고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게 된다. 이때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수분감이 좋은 보습제를 챙겨 발라야 하며,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저자극 클렌저를 선택해 세안하는 것이 좋다.
이런 가운데 주식회사 유유유(UUU)가 ‘UUU 유근피 천연비누’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원료인 유근피는 느릅나무 뿌리의 껍질로, 우수한 살균효과로 염증성 질환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방에서는 아토피 피부염 치료에도 사용할 만큼 피부 진정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항균작용과 항산화, 보습 및 탄력 효과가 뛰어나 유근피 달인 물을 직접 여드름이나 뾰루지, 화농성 피부염에 바르기도 한다. 실제로 최근 진행된 한 학술연구에서는 유근피 추출물이 염증 유발 요인을 감소시키는데 효과가 있으며, 자외선에 의한 피부 탄력 저하를 개선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듯 피부 개선에 효능을 보이는 ‘UUU 유근피 천연비누’는 자극적인 화학 원료가 아닌 천연 성분만으로 만들어졌다. 페녹시 에탄올, 파라벤, 벤질 알코올 등 피부에 유해한 성분들이 첨가되지 않았으며, 주성분인 유근피 외에도 자연에서 얻은 순한 성분으로 구성됐다. 이러한 자연 유래 성분들에는 병풀 추출물, 구주소나무잎오일, 마데카소사이드, 편백수 등이 있으며, 피부 진정과 보호에 도움을 준다.
유유유(UUU)의 유근피 천연비누 제품 관계자는 “‘UUU 유근피 천연비누’는 피부 저자극 테스트에서 무자극 판정을 받아 모든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면서 “자극적인 화학 원료가 아닌 천연 성분만으로 피부질환 유발균인 여드름 유발균,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등 4가지 유해세균을 99.9% 제거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유유유(UUU)는 유근피 천연비누 외에도 각질제거 올인원 폼클렌저, 곰팡이제거제, 냄새 원인 제거 실내탈취제, 물로 만든 살균클리너, 칼슘파우더 만능 과일세정제, 산소살균 발포클리너 등 소비자들의 생활에 유용한 제품들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유유유(UUU)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제품 구매는 유유유(UUU)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