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라이트코브는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온라인 동영상 컨텐츠 활용 및 수익화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 모바일 시장의 비약적인 성장에 따라, 실시간으로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직접 시연하며 판매함과 동시에 고객 피드백을 즉각적으로 받을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를 도입하려는 소셜커머스 기업이 늘어나면서, 브라이트코브의 동영상 솔루션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
국내 쇼핑뿐만 아니라 여행, 항공권, 공연 티켓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이고 있는 종합 쇼핑 사이트인 인터파크 또한 실시간 쇼핑 방송 콘텐츠의 중요성을 인지해왔다. 이에 자사 판매 제품과 브랜드의 소비자 호감도를 높이면서, 유저의 관심사를 확장시키기 위해 다양한 비디오 콘텐츠를 활용해왔다.
이번 브라이트코브의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을 도입하면서, 인터파크는 브라이트코브의 손쉬운 비디오 플랫폼을 이용해 짧은 준비기간에도 첫 소셜라이브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앞으로 라이브 커머스 이벤트를 확대할 계획이다.
인터파크는 이번 브라이트코브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 새롭게 도전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구매 결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Key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은 물론, 브라이트코브의 시청 정보 분석툴을 통해 유의미한 소비자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활용하여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브라이트코브의 이동은 이사는 “브라이트코브의 Video Cloud Live Platform은 비디오 호스팅, 콘텐츠 관리, 미니 비디오 포털, 시청 분석, 라이브 스트리밍 셋업, 성과 측정 등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어 무척 편리한 것이 장점”이라며, “최근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는 만큼, 보다 편리한 브라이트코브의 동영상 솔루션으로 동영상 마케팅 ROI 상승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