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고 싶은 도시 경주 황성동에 경주관광여행과 환절기 몸보신을 제대로 할 수 있는 별미의 맛집 ‘황가정’이 위치하고 있다. 이 곳 경주 맛집, 경주 백숙 맛집, 경주 능이 백숙 맛집, 경주 황성동 맛집, 경주 가족외식 맛집, 경주 단체 모임 맛집인 ‘황가정’은 코오롱 호텔 조리장이었던 주인장의 손맛을 직접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황가정’은 다양한 약재를 사용하여 자족의 건강을 생각하며 보약을 달이듯 정성을 다해 육수를 우려서 조리하며 육수에 사용되는 주요 약재로는 면역력을 높여 주는 황기, 사포닌 성분과 칼슘 성분이 풍부해 관절염 치료에 사용되는 우슬, 식이섬유가 많아 장 기능을 촉진시키고 혈액 순환에 도움되는 뽕나무 뿌리, 항암과 노화, 비만등에 효과있는 구지뽕, 피로회복에 좋은 오가피, 그 밖에 누릅나무피, 엄나무, 건대추등을 넣어 육수를 우려 낸다.

일품 진미의 한방 건강식인 능이닭백숙, 능이 오리백숙, 능이 삼계탕등이 호텔 조리장 출신인 주인장의 손맛과 함께 명품 요리가 탄생한다. 또한 능이버섯은 양식재배가 안되어 그 만큼 귀하고 건강에 좋은 버섯으로 알려져 있다. 이 곳은 언제나 방에도 홀에도 손님들이 가득하고 실내는 테이블 의자 좌석으로 되어 있고 왼쪽으로는 공간이 분리되어 있는 방은 좌식테이블로 가족단위나 단체모임에도 안성맞춤이다. 주차장 또한 식당 뒤편에 마련되어 있어 주차에 불편함이 없겠다. 경주 황성동 맛집 ‘황가정’은 9/5일~10/30까지 삼계탕 및 백숙주문시 전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현지인 단골손님이 많고 한번 찾은 관광객은 다시 찿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코오롱 호텔 조리장을 지낸 주인공의 손님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정성 그리고 주인장의 손끝에서 나오는 특미 일품요리에 그 이유가 있겠다. 한편 업체 관계자는 “가만히만 있어도 손님이 들어 온다는 보수적인 생각에서 벗어나 한층 더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숨은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일품 특미의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경주 황성동 맛집 ‘황가정’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검색창에서 ‘경주 황가정’을 검색하거나 블로그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