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시포씨앤에스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골드 파트너이자 국내 최초 상의 5% 파트너에게 부여되는 Microsoft PRESIDENT’S Club 선정 기업으로 이를 활용한 BI 솔루션 Microsoft Power BI Portal을 런칭했다.
파워BI 포탈 서비스는 외신 BI솔루션의 장점에 국내 포탈 환경의 편의성을 더한 토탈 BI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BI 보고서를 간단하게 다중 체계화 시킬 수 있으며, 내 PC에서 작업한 BI 보고서를 원클릭으로 PowerBI 포탈에 게시, 조직 내의 BI 사용자들에 대한 BI 리포트 접근 권한을 보고서별로 아주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여기에 엑셀과 BI 보고서를 동시에 하나의 보고서로 만들어 담당자 의견이 매번 업데이트되는 보고서 시스템으로 BI리포트 사용 현황을 관리자가 로그 분석 하여 BI 활성 정책을 수립할 수 있어 효율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PowerBI 포탈은 런칭 직후 외신 BI 엔진을 기반으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국산화 포탈 서비스를 이루었다는 기술적 측면의 성과를 높이 평가한다는 업계의 평을 받고 있다.
엑시포씨앤에스 클라우드 CTO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요구하는 BI 포털을 통한 신뢰성과 함께 BI 포털의 전사적 편의성과 BI 도입을 위한 저비용의 경제성까지 모두 갖춘 통합적 BI 플랫폼을 체험센터를 통해 먼저 활용해 보시기를 바란다”며, “PowerBI 포탈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국내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Self BI 의 새로운 업무 혁신이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