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공인중개사 시험은 지난 시험보다 난이도가 대체적으로 상승했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부동산학개론의 경우 부동산금융론이나 부동산개발 및 관리론에서 기존의 내용에 심화부분이 추가되어 출제되면서 문제를 해결하는데 어려웠을 것이라는 평이며, 민법 및 민사특별법은 평이한 출제를 보였으나 판례를 사례화한 문제가 출제되어 상대적으로 까다로웠다는 평이다.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도 지난해 시험보다 높은 난이도를 보였으며 부동산공법 또한 다양한 난이도를 가진 문제가 분배되어 출제되었다는 의견도 많다.
이에 에듀윌은 제 30회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한 수험생을 위해 해설특강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각 시험과목별 전문 교수진의 출연하는 해설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이번 시험에 응시한 수험생들은 시험 문제를 다시 한 번 풀어보며 자신의 합격 여부와 함께 올해 시험을 마무리할 수 있다.
2019년 제 30회 공인중개사 시험의 각 과목별 총평과 해설강의는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0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이다. 특히,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받은 유일한 기업이다.
임재영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