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뇌성마비 장애인 복지시설 찾아 봉사활동 펼쳐

기사입력:2019-12-16 16:39:16
center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이 지난 14일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강서뇌성마비복지관’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바라기봉사단 1조는 강서뇌성마비복지관을 찾아 곧 다가올 연말을 맞이하여 계획 된 요리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여 뇌성마비 장애아동 및 청소년들을 도왔다.

이날 요리활동은 장애아동들의 안전을 위해 케이크장식 꾸미기와 쿠키 만들기로 진행되었으며, 해바라기봉사단원들은 1:1 매칭을 통해 뇌성마비 장애아동 및 청소년들의 요리활동을 돕는 역할을 진행했다.

또한 프로그램이 끝난 뒤 정리 정돈을 하면서 봉사활동을 마무리했으며, 특히 봉사단원들은 장애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말벗이 되어 주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bhc 해바라기봉사단 3기는 5명씩 2개 팀으로 편성되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봉사활동 및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올해 2월부터 총 22회 봉사활동을 진행한 3기 봉사단은 이번활동을 끝으로 마무리한다.

bhc치킨 홍보팀 김동한 팀장은 “올해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멋진 모습을 보여준 해바라기봉사단원 덕분에 3기 활동도 뜻깊게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었다” 라며 “2020년에도 4기 단원을 모집하여 지속적으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bhc치킨은 2017년 나눔과 상생의 정신이 담긴 사회공헌 활동인 ‘BSR(bhc+BSR)'의 본격시행을 선포하고 ‘해바라기봉사단’을 창단하였으며 1기 모집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꾸준히 진행되고 있어 일회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안착되었다. bhc치킨의 ‘해바라기봉사단’은 대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단원들이 직접 기획하며 진행하고 있으며, 활동에 필요한 소요 비용은 bhc치킨이 전액 지원한다.

이경호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