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순팔 의장 등 화순군의원 8명 김병원 예비후보 지지 선언

- 예비후보중 지역발전 이끌 유일한 경제전문가
- 재계 9위 농협 이끈 성공적 리더십 기대감 커
기사입력:2020-01-13 13:17:05
강순팔 의장 등 화순군의원 8명 김병원 예비후보 지지 선언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강순팔 의장을 비롯한 화순군의원 8명이 13일 오전 9시 화순군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병원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화순군의원들은 이날 기자회견에서“나주와 화순은 혁신도시 건설과 생물의약 산업벨트 구축으로 도약의 기회를 맞았다”며“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경제적 역량을 갖춘 새로운 리더십이 요구된다”고 밝혔다.

의원들은 이어 “김병원 예비후보는‘촛불시민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의 농정 파트너로서 예비후보 가운데 유일한 경제전문가이자 대한민국 대표 경영인이다”며 “4차산업의 시대를 맞아 이제 지역민들은 일자리와 지역의 새로운 부를 창출해 낼 수 있는 리더를 원한다”고 주장했다.

화순군 의원들은 이어 “김병원 후보는 국내 재계 9위의 농협을 이끌어 오면서 끊임없는 농협개혁을 통해 농민과 서민들의 소득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김 후보가 농협중앙회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3천만원대에 불과했던 농가소득이 5천만원에 육박할 만큼 급성장한 것만 보더라도 개혁적인 리더십이 증명됐다”고 강조했다.

화순군 의원들은 또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고개를 저었던 농업에서 새로운 희망을 썼던 김병원 후보의 리더십과 경제적 마인드는 나주와 화순이 한 단계 더 발전하는데 훌륭한 자양분이 될 것”이라며 “화순군 의원들은 어떤 후보가 더 화순발전을 이끌어 가는데 적합한지 심사숙고한 끝에 김병원 후보를 지지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