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언택트 헬스케어 각광…안마의자 판매 ‘쑥쑥’

- 바디프랜드 렌탈 또는 구매하면 건강상품권 10만원 지급
- 전국 직영전시장 방문만 해도 1천원 기부, 안마의자 체험 및 라면 증정
기사입력:2020-06-14 09:02:37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사회적 거리 두기 일환에서 언택트(Untact) 트렌드가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건강과 비대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안마의자가 최대 수혜주로 꼽히고 있다.

코로나 시대, 언택트 헬스케어 각광…안마의자 판매 ‘쑥쑥’

글로벌 안마의자 1위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는 지난 5월 한달 간 안마의자만으로 576억원 매출을 올리며 엄청난 판매고를 기록했다. 집 안에서 간편하게 마사지를 받으며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언택트 헬스케어 트렌드에 안마의자가 부합하며 판매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인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5월은 1년 중 안마의자가 가장 많이 팔리는 성수기이기도 하지만 전년 동월과 비교해도 17% 증가한, 역대급 매출을 기록한 것은 언택트 헬스케어에 대한 높은 관심과 관련 소비문화 확산이 크게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추측된다”고 말했다.
이 같은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글로벌 안마의자 1위 브랜드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애쓰고 있는 전 국민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다.

오는 30일까지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전 제품, 이태리 천연라텍스 침대 라클라우드(천연라텍스 매트리스 16cm 이상), W냉온정수기 브레인 등을 렌탈 또는 구매하면 건강상품권 10만 원을 지원한다. 10만원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된다.

안마의자를 렌탈할 때 선납금 제도를 활용하면 추가 할인 혜택도 얻을 수 있다. 39개월부터 59개월까지 렌탈 시 선납금의 규모에 따라 최대 45만 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선납금은 지급된 건강상품권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코로나 시대, 언택트 헬스케어 각광…안마의자 판매 ‘쑥쑥’

또, 바디프랜드 전국 123개 직영전시장을 방문해 고객방문카드를 작성하면 방문 고객 1인당 1천원씩 바디프랜드가 자동으로 기부 출연한다. 참여 고객에게는 감사의 의미로 안마의자 무료 체험을 받는 것은 물론 특별 제작한 ‘라클라우드 및 W정수기 라면 세트’를 증정한다.

바디프랜드 직영전시장에 방문해 안마의자 무료체험과 사은품도 받고, 코로나19에 힘쓰고 있는 의료종사자와 관련 공무원도 응원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캠페인인 셈이다. 모아진 기부금은 이번 코로나 사태로 가장 수고하신 단체나 개인 등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최근 집 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면서 가족 건강을 위해 바디프랜드 제품을 찾아주시는 고객들이 크게 늘어났다”며 “전 국민의 건강을 기원하고 응원하고자 마련한 프로모션으로 구매 혜택도 얻고 기부에도 동참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기술과 디자인, 품질, 서비스, 고객만족 등 다섯 가지 분야에서 경쟁사가 추격할 수 없을 정도의 격차를 벌린다는 ‘오감 초격차(超格差)’ 경영 하에 각종 임상시험을 비롯, 메디컬 신기술, IoT, 인공지능 기술 개발 등에 과감한 투자를 실행하고 있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Red Dot)’과 ‘iF’ 수상에서 드러난 디자인 역량과 업계 최장 5년 A/S와 렌탈 기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렌탈 시스템 등도 호평을 받고 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