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빅스마일데이’와 ‘쓱데이’가 만나 지금껏 경험해 보지 못한 역대급 할인 규모와 파격적인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과 SSG닷컴은 오는 31일부터 11월 11일까지 12일 간 빅스마일데이와 쓱데이를 동시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쓱데이는 신세계그룹이 G마켓을 인수한 후 처음 열리는 행사인 점을 감안, 시기를 맞추고 기간도 지난해보다 5일 늘려 역대 최장 기간인 12일 동안 진행하기로 했다. 온라인 채널 행사를 일원화해 11월 쇼핑 대목의 주도권을 잡으며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에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쇼핑 축제로 자리매김한다는 구상이다.
이에 따라 31일 00시부터 G마켓·옥션과 쓱닷컴을 비롯해 에스아이빌리지, W컨셉, 신세계라이브쇼핑, 굿닷컴 등 신세계그룹의 모든 온라인 플랫폼이 일제히 행사에 돌입한다.
◇ G마켓, 역대 최대 할인 혜택 제공 및 참여 브랜드사 확대
올해 10회차를 맞는 G마켓과 옥션의 빅스마일데이는 ‘생활비를 내리다’는 슬로건에 맞춰 가격 혜택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우선 최대 30만원 할인받을 수 있는 고액 쿠폰을 3일에 한 번씩 총 4차례에 걸쳐 지급한다. 기존 3회 지급하던 것에서 한 장 더 늘린 것이다. 1만원,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중저가 상품 대상 할인쿠폰은 매일 발급해준다. 브랜드별 중복 할인쿠폰 이용 시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기간이 정해져 있던 카드사 할인 혜택도 행사 기간 매일 적용한다.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카드,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 중복 할인쿠폰, 카드사 할인을 모두 더해 최대 35% 할인 받는 ‘3단 콤보 할인’ 혜택이다.
이번 빅스마일데이에는 총 3만여명의 판매자가 참여, 할인 대상 품목의 다양성 측면에서도 역대급이다. 특히, 삼성전자, LG전자, LG생활건강, 레고 등 메가 스폰서십 브랜드는 기존 보다 2배 가까이 늘어난 11개 사가 참여했다. 브랜드관도 확대해 총 130여개 브랜드사가 동참한다.
‘데이(Day) 특가’ 코너를 통해 매일 대표 품목을 선정하고 최저가 수준에 선보인다. 첫날 △생활가전을 시작으로 △가전/가구 △노트북/PC △디지털 △건강관리템 △먹거리 △육아템 △스포츠/아웃도어 △의류/잡화 △장보기 △뷰티템 △생필품 순으로 12일 내내 이어진다.
G마켓과 옥션의 주력 상품인 디지털, 가전, 리빙, 레저 카테고리에서는 단독 특가 및 브랜드 콜라보 기획 상품 등을 대거 선보인다. 라이브방송도 주말까지 처음으로 확대 편성해 로보락, 인텔, CJ제일제당 등의 라방 전용 상품을 매일 오후 8시부터 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고객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생활비 타자왕’ 게임 이벤트도 선보인다. 별도 개발된 모바일 페이지로 참여할 수 있는 레트로 콘셉트 타자 게임이다. 빅스마일데이 가격 혜택을 간접 체험할 수 있으며, 높은 점수를 획득한 참가자 50위까지 매일 경품을 증정한다. 첫날인 31일에는 스타필드 하남 특별 부스에서 오프라인 이벤트로도 진행한다.
◇ SSG닷컴, 모든 카테고리 연중 최고 수준 상품 혜택 선봬, 단독 및 전용 상품 늘려
SSG닷컴은 이번 쓱데이 기간 ‘쓱 원더랜드(SSG Wonderland)’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쓱데이 상품에 한해 적용 가능한 ‘BIG쿠폰팩(15%/17%/20%)’을 발행한다. ‘장보기’, ‘라이프스타일’ 등 2개 영역에서 각각 사용할 수 있는 쿠폰팩을 2세트씩 발급, 고객 1인에게 총 12장의 쿠폰을 준다. 또한, 신세계백화점몰, 신세계몰 상품에 한해 8%까지 할인하는 ‘쓱-자유이용권’을 총 3장 증정하며,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3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 3 장을 추가로 제공한다.
조건 없이 참여 가능한 ‘쓱.쓱.쓱 스크래치’ 이벤트도 날마다 진행하며, 결과에 따라 최대 1만원 상당의 SSG머니를 준다. 온라인 장보기 고객을 위한 선착순 ‘룰렛’ 이벤트도 연다. 쓱배송, 새벽배송 결제 금액이 높은 ‘구매왕’에게는 최대 500만원 상당의 SSG머니를 주는 행사도 열린다.
모든 카테고리에서 파격 할인 혜택과 화제성 높은 단독 상품도 대거 선보인다.
쓱닷컴 핵심 카테고리인 ‘온라인 장보기’에서는 ‘BEST 생필품 TOP100’을 연중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인기 신선/가공식품을 최대 50% 할인 또는 1+1에 제공한다. ‘레드 샤인머스켓’을 비롯한 이색 신선식품부터 ‘소금집’, ‘바위파스타바’ 등 인기 레스토랑 협업 간편식도 준비했다.
패션,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는 행사 준비 단계부터 브랜드사와 공동 기획한 단독 상품을 준비했다. 패션에서는 ‘언더마이카’ 신상 발마칸 코트와 팬츠류를 단독 출시한다. 뷰티에서는 ‘에스티로더’, ‘키엘’, ‘아이오페’ 등 코스메틱 브랜드의 특별 에디션을 준비했다. 이밖에 ‘프리츠한센’, ‘올버즈’, ‘코베아’, ‘다이슨’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SSG닷컴은 오는 31일 스타필드 하남에서 특별 방송인 ‘쓱데이 스페셜 라이브’를 열고 신세계그룹 관계사가 엄선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어서 1일부터 11일까지 총 17회의 특별 방송을 편성한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
‘빅스마일데이x쓱데이’ 그랜드 오픈...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 축제로 올인원
기사입력:2022-10-30 11:57:54
공유경제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news@seconomy.kr
공유 포커스
사회적기업
공익재단
CSR
이슈
- 통계 작성 이후 처음... "일·가정 균형이 일 보다 더...
- 늙어가는 한국, 10년 뒤 서울 가구수 감소... 65세 이...
- 갈수록 더 심해지는 구직... 구직자 절반 이상 "두려움...
- 한국 청년실업자 10년간 28.3% 증가... OECD 36개국 중...
- [설문] 연령 낮을수록 자살을 '본인의 선택의 문제'라...
- 서울 시내버스회사, 처·자녀 등 친인척 임원으로 앉혀...
- 한국 남성암 4위 전립선암, 40대 이상 남성 10명 중 8...
- 국민 10명 중 7명, "친일이 애국" 문체부 고위공무원 ...
- 살림살이 좀 나아질까요?... '60대이상 남성' 가장 비...
- 치사율 40~60%, 첫 사망자 발생한 '비브리오 패혈증'....